말린 고사리를 삶는 방법으로 불린다 건고사리나물볶음레시피 건고사리조림법 조림고사리 들깨볶음

나이가 들면 명절이 아니더라도 생각나는 고사리나물볶음 만들기 언제 먹어도 정말 맛있을 것 같아요.요즘은 고사리나물을 먹으면 엄마가 해주신 명절 음식이 생각나고 또 가슴이 뜨거워집니다.아낌없이 넣으면 고소한 고사리 들깨볶음을 만들기 때문에 맛은 배가 되는 것 같네요.말린 고사리 삶는 법부터 고사리나물볶음 레시피까지 하나하나 알아보겠습니다.

들깨가루 넣고 안 넣는 거 차이를 먹어보면 확실히 다르죠.건고사리볶음은 건고사리 삶기만 잘하면 간단하게 고사리볶음을 완성할 수가.

간단하게 부드럽게 만드는 고사리 레시피를 기름에 볶다가 쌀뜨물을 붓고 얇은 간장으로 간을 하면 마른 고사리볶음이 쉽게 완성됩니다.

그러면 말린 고사리 끓이는 법부터 고사리볶음까지 만들어볼게요.재료 : 건고사리 30g, 파 1스푼, 쌀뜨물 1/2스푼, 들기름 2스푼, 다진마늘 1스푼, 다진간장 2스푼, 들깨가루 1스푼, 꽃소금 약간, 깨(다상요리의 경우 마늘과 파는 제외합니다.마른 고사리 삶는 법부터 하나하나 시작합니다.먼저 말린 고사리를 늘리는 과정은 시린 맛과 쓴맛을 제거하고 부드럽게 말린 고사리볶음을 만드는 비결입니다.

말린 고사리는 전날 밤 물에 담가 물을 중간에 갈아 다음날 아침까지 불립니다.토실토실 마른 고사리가 자주 불리면 이제 말린 고사리를 삶기 시작합니다.(중국산보다 국산 고사리는 살이 찌지 않습니다.)

이제 냄비에 물을 넣고 끓으면 불린 고사리를 넣고 뚜껑을 덮고 20분간 끓입니다.그다음에 삶은 고사리는 찬물에 30분 정도 담근 다음에 침지를 조금 짜면 고사리조림이 끝납니다.

고사리볶음 대파도 잘게 썰어서 준비해주세요.

잘 익은 고사리는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세요.

팬에 들기름 2큰술과 다진 마늘 1큰술을 넣고 마늘향이 퍼지도록 볶아줍니다.

마늘 향이 어우러지면 불린 고사리를 넣고 볶아줍니다.

쌀뜨물을 넣고 중약불에 볶습니다.쌀뜨물이 없으면 물을 넣어도 됩니다.

말린 고사리 나물볶음에 초간장 2큰술과 소금을 조금 맛보면서 맞춰주세요.

한번 골고루 섞어 볶다가 뚜껑을 덮고 수분이 줄어들 때까지 볶아주면 건고사리볶음 완성입니다.

여기 들깨가루도 넣어야지.고사리볶음의 마무리

대파랑 깨까지 넣어주세요.짜~만들기도 쉽고 맛도 좋은 고사리나물볶음 레시피는 뿌리말린 고사리조림으로 불리는 시간이 걸리는데 고사리볶음만들기는 의외로 쉽습니다.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말린 고사리로 만든 고사리볶음도 향도 진하고 별미라고 생각합니다.맛있는 고사리나물 레시피 간단하게 만들어서 명절 때 가족들과 함께 즐겨보세요.(테이블에 올릴 때도 마늘과 파, 향이 진한 재료는 넣지 않고 조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