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 #본리뷰 #부동산 #재테크 #주식 #펀드 #P2P투자 #이민아 #레인맨#에쿼티#브릿디론#PF#기자#본리뷰#부동산#재테크#주식|펀드|P2P투자\이민아/레인맨\에쿼티\브릿디론|PF
P2P 투자란 무엇인가 저자 이미나 출판 아이스토리(ISTORY) 발매 2019.02.15。 P2P 투자란 무엇인가 저자 이미나 출판 아이스토리(ISTORY) 발매 2019.02.15。
레인맨의 재테크 책 리뷰입니다. 2019년도 책입니다. 기자가 쓴 P2P 투자책입니다. 레인맨의 재테크 책 리뷰입니다. 2019년도 책입니다. 기자가 쓴 P2P 투자책입니다.
P2P회사의 업무영역 대출자에게 돈을 빌려주는 투자자의 돈을 투자받는 대출자를 심사·평가하는 등 관리업무 P2P회사의 업무영역 대출자에게 돈을 빌려주는 투자자의 돈을 투자받는 대출자를 심사·평가하는 등 관리업무
P2P 대출 가이드라인을 지키는 회사의 특징, 개인투자자 1인당 연간 투자 2000만원, 부동산은 1000만원으로 한도를 두고 있다. 투자에 따른 위험, 대출 목적, 신용도, 재무 현황, 상환 계획, 담보 가치, 추심자, 예상 수익률을 공시한다. 플랫폼 수수료, 세율 등 수익률 산정 시 발생하는 부대비용을 공개한다. P2P 대출 가이드라인을 지키는 회사의 특징, 개인투자자 1인당 연간 투자 2000만원, 부동산은 1000만원으로 한도를 두고 있다. 투자에 따른 위험, 대출 목적, 신용도, 재무 현황, 상환 계획, 담보 가치, 추심자, 예상 수익률을 공시한다. 플랫폼 수수료, 세율 등 수익률 산정 시 발생하는 부대비용을 공개한다.
4. 오프라인을 통해 투자를 권유하지 않는다. 5. 대출자가 이 P2P 회사에서 여러 건의 대출을 받았다면 그 사실과 이 차입자의 모든 대출 현황을 공시한다. 6. 부동산 대출 상품을 투자 시작 48시간 전부터 공시해 투자자들이 심사숙고할 시간을 준다. 4. 오프라인을 통해 투자를 권유하지 않는다. 5. 대출자가 이 P2P 회사에서 여러 건의 대출을 받았다면 그 사실과 이 차입자의 모든 대출 현황을 공시한다. 6. 부동산 대출 상품을 투자 시작 48시간 전부터 공시해 투자자들이 심사숙고할 시간을 준다.
이런 P2P 회사는 거들떠보지도 말자! 금융위원회에 P2P 연계 대부업체를 등록하지 않은 회사 P2P 대출 가이드라인을 지키지 않는 회사 투자자 카페로 평판이 좋지 않은 회사와도 투자 이벤트를 하는 회사 인력이 적고 규모가 영세한 회사 이런 P2P 회사는 거들떠보지도 말자! 금융위원회에 P2P 연계 대부업체를 등록하지 않은 회사 P2P 대출 가이드라인을 지키지 않는 회사 투자자 카페로 평판이 좋지 않은 회사와도 투자 이벤트를 하는 회사 인력이 적고 규모가 영세한 회사
대출자가 돈을 갚지 못하면 ‘담보’를 매각해 현금화한다. 후순위 채권자의 경우 투자금을 회수하지 못할 수도 있다. 대출자가 돈을 갚지 못하면 ‘담보’를 매각해 현금화한다. 후순위 채권자의 경우 투자금을 회수하지 못할 수도 있다.
대출자의 자기자본비율(에쿼티) ‘에쿼티’는 공사에 투입한 총 사업비 중 대출을 신청한 사람이 투자한 자본의 비중을 말합니다. 일반적으로 에퀴티는 사업부지를 확보하고 인허가를 획득하는 등 초기 사업비로 사용됩니다. 저도 에퀴티에 투자한 적이 있는데 실패한 것 같아요. 대출자의 자기자본비율(에쿼티) ‘에쿼티’는 공사에 투입한 총 사업비 중 대출을 신청한 사람이 투자한 자본의 비중을 말합니다. 일반적으로 에퀴티는 사업부지를 확보하고 인허가를 획득하는 등 초기 사업비로 사용됩니다. 저도 에퀴티에 투자한 적이 있는데 실패한 것 같아요.
금융권에서 P2P대출을 조달할 수 있도록 다리 역할을 하는 대출을 ‘브릿지론’이라고 합니다. 금융권의 강화된 PF 대출 심사를 통과할 수 있도록 다리를 놓는 자금입니다. 금융권에서 P2P대출을 조달할 수 있도록 다리 역할을 하는 대출을 ‘브릿지론’이라고 합니다. 금융권의 강화된 PF 대출 심사를 통과할 수 있도록 다리를 놓는 자금입니다.
제조업 회사의 부채비율이 100% 안팎인 건설업과 의료업은 사업 특성상 부채비율이 400~500%에 달하기도 합니다. 제조업 회사의 부채비율이 100% 안팎인 건설업과 의료업은 사업 특성상 부채비율이 400~500%에 달하기도 합니다.
P2P투자의 좋은 점과 나쁜 점 – 높은 금리를 기대할 수 있다는 것 나쁜 점 – 투자한 금액을 바로 현금화할 수 없다는 점, 전체적으로 P2P투자에 대해 설명한 희소성 있는 책이긴 합니다. 하지만 어렵습니다. 나는 버핏의 말처럼 모르는 사업구조에 투자하지 말라는 식으로 투자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자세히 보니 무심코 투자한 부분이 있는 것 같아요. P2P투자의 좋은 점과 나쁜 점 – 높은 금리를 기대할 수 있다는 것 나쁜 점 – 투자한 금액을 바로 현금화할 수 없다는 점, 전체적으로 P2P투자에 대해 설명한 희소성 있는 책이긴 합니다. 하지만 어렵습니다. 나는 버핏의 말처럼 모르는 사업구조에 투자하지 말라는 식으로 투자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자세히 보니 무심코 투자한 부분이 있는 것 같아요.
이상 레인맨 기자가 쓴 P2P 책 리뷰였습니다. 이상 레인맨 기자가 쓴 P2P 책 리뷰였습니다.